학과소개
영아부터 유아, 아동 및 청소년에 이르기까지 성장과정에 있는
인간의 발달과 교육을 담당할 전문 교육자를 양성하는 학과
본 학과는 1987년 "불교아동학과"란 명칭으로 창설된 이래 현재는 아동청소년교육학과로 명칭이 바뀌었으며 현재까지 천 명에 가까운 졸업생을 배출하였으며, 입학정원 25명으로 현재 100여명의 학생이 재학하고 있다. 많은 졸업생들이 국공립 및 사립(민간) 어린이집과 유치원에서 원장, 원감, 교사 등으로 근무하고 있으며, 청소년 수련기관이나 청소년 상담 센터 등에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또한 대학원에 진학하여 연구원이나 강사로 활동하거나, 불교계로 진출하여 어린이 포교와 복지 관련 분야에서 리더십을 발휘하고 있다.
01 전문교육자 양성 Yes!
영아부터 유아, 아동 및 청소년에 이르기까지 성장과정에 있는 인간의 발달과 교육을 담당할 전문 교육자를 양성하는 학과!
02 취업 걱정 No!
영·유아에 대한 교육과 보육이 중시되는 최근의 사회 변화에 힘입어, 취업 걱정 없이 자신의 성장과 사회 공헌이 가능한 최고의 학과!
높은 취업률 Go!
30년이 넘는 시간동안 천여 명에 가까운 졸업생을 배출, 2022년 정보공시기준 80%, 2023년 정보공시기준 88.5%, 2024년 정보공시기준 80%, 2025년 정보공시기준 83%의 취업률을 보이고 있는 학과!!
학업을 위한 최적의 조건 Oh!
대학부속유치원, 불교아동교육연구소, 대학원 유아교육학과, 불교아동심리치료 학과, 아동·청소년 심리상담학과와 연계 교육. 이론과 실제를 겸비한 역량 있는 전문가 양성에 최적의 조건을 구비하고 있는 학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