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를 이끌어가는 인재 양성!

영어영문학과

학과장 인사말

안녕하세요.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영어영문학과 학과장 하형지 교수입니다.
학과인사말.jpg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영어영문학과는 새로운 교수법과 혁신적인 교과목을 도입하여 급변하는 시대에 부응하는 창의적인 인재를 육성하는데 헌신하고 있습니다. 저희 학과가 추구하는 인재상은 불가능하고 모순적인 상황에서 스스로 분석하고 판단할 수 있는 종합적인 사고력을 갖춘 인재, 약자와 타인을 배려하고 나아가 그들에게 환대를 베풀 수 있는 인성을 갖춘 인재입니다.

저희 학과에서는 [경주와 영어], [번역과 창작]과 같은 특화된 교육과정을 소규모 토론과 글쓰기를 중심으로 집행합니다. 수업 시간에 학생들은 인기 미국 텔레비전 드라마를 통해 미국문화와 사회를 학습하며, 이러한 이해를 현대 한국 사회의 문제와 연결하여 신문에 기고하는 활동도 활발히 이루어집니다.

그뿐만 아니라, [영어콘텐츠개발]과 같은 수업의 경우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현실적이고 혁신적인 영어콘텐츠를 개발합니다. 학생들은 이렇게 개발된 콘텐츠를 학과 내 교육봉사동아리와 협력하여 지역 내 다양한 기관에서 현장실습을 하며 수업에 적용하는 기회를 가집니다. 학생들은 이러한 수업을 통해 이론을 실제로 적용하면서 동시에 지역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또한, 저희 학과는 교원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직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 교직이수를 통해, 중등학교 정교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선발된 교직이수자는 '교직복수전공자' 신청을 통해 타 학과의 교직과정까지 이수할 수 있는 이점이 있습니다.

아무쪼록 홈페이지를 통해 많은 분들께 학과에 관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곳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더불어 앞으로도 저희 학과에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영어영문학과의 학과장 하형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