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과정총괄표
| 이수 영역  | 
    이수 대상  | 
    개설 학기  | 
    학수번호 | 교과목명 | 학점 | 이론 | 실습 | 설계 | 융합학부 | 비고 | 
|---|---|---|---|---|---|---|---|---|---|---|
| 기초 교육 과정  | 
    1 | 1 | BUD101 | 불교학의이해 | 3 | 3 | 0 | (공통) | ||
| BUD102 | 승가의례와의식 | 3 | 0 | 3 | ||||||
| 2 | BUD104 | 승가수행학 | 3 | 3 | 0 | |||||
| BUD105 | 초기불전 | 3 | 3 | 0 | (공통) | |||||
| 2 | 1 | BUD201 | 초기불교 | 3 | 3 | 0 | (공통) | |||
| BUD202 | 종교사 | 3 | 3 | 0 | ||||||
| BUD203 | 인도불교사 | 3 | 3 | 0 | (공통) | |||||
| BUD204 | 중국불교사 | 3 | 3 | 0 | (공통) | |||||
| BUD215 | 한국불교 | 3 | 3 | 0 | (공통) | |||||
| 2 | BUD207 | 한문불전강독 | 3 | 3 | 0 | |||||
| BUD209 | 대승불교개론 | 3 | 3 | 0 | (공통) | |||||
| BUD211 | 불교영어입문 | 3 | 3 | 0 | (공통) | |||||
| BUD214 | 종전강독 | 3 | 3 | 0 | (공통) | |||||
| BUD216 | 종교와과학 | 3 | 3 | 0 | ||||||
| BUD217 | 중국선종사 | 3 | 3 | 0 | (공통) | |||||
| 전문 교육 과정  | 
    3 | 1 | BUD301 | 중관학 | 3 | 3 | 0 | |||
| BUD302 | 선수행론 | 3 | 3 | 0 | ||||||
| BUD307 | 선어록강독 | 3 | 3 | 0 | ||||||
| BUD315 | 한국종교 | 3 | 3 | 0 | (공통) | |||||
| BUD310 | 한국선사상사 | 3 | 3 | 0 | (공통) | |||||
| BUD317 | 중교심리학 | 3 | 3 | 0 | ||||||
| 2 | BUD309 | 천태학 | 3 | 3 | 0 | |||||
| BUD311 | 불교인식론 | 3 | 3 | 0 | ||||||
| BUD318 | 종교철학 | 3 | 3 | 0 | ||||||
| BUD320 | 현대종교 | 3 | 3 | 0 | ||||||
| 4 | 1 | BUD411 | 불교상담심리학 | 3 | 3 | 0 | ||||
| BUD402 | 불교윤리학 | 3 | 3 | 0 | ||||||
| 2 | BUD409 | 화엄학 | 3 | 3 | 0 | |||||
| BUD407 | 불교원전언어 | 3 | 3 | 0 | ||||||
| BUD422 | 선문학특강 | 3 | 3 | 0 | (공통) | |||||
| 3,,4 | 계절 | BUD319 | 불교학현장실습1 | 3 | 0 | 160 | ||||
| BUD416 | 불교학현장실습2 | 3 | 0 | 160 | ||||||
| BUD417 | 불교학현장실습3 | 3 | 0 | 160 | ||||||
| BUD418 | 불교학현장실습4 | 3 | 0 | 160 | ||||||
| 교직 교육 과정  | 
    3 | 1 | ERC301 | 종교교육론 | 3 | 3 | 0 | |||
| 2 | ERC307 | 종교논리 및 논술 | 3 | 3 | 0 | |||||
| 4 | 1 | ERC302 | 종교교재연구 및 지도법 | 2 | 2 | 0 | 
| 영역 | 교과목 수 | 학점계 | 비고 | 
|---|---|---|---|
| 기초교육과정 | 19 | 57 | |
| 전문교육과정 | 25 | 75 | |
| 코너스톤/캡스톤디자인 | 0 | 0 | |
| 소계 | 44 | 132 | |
| 취업교과목(전공진로탐색 및 취업세미나) | 0 | 0 | |
| 창업교과목 | 0 | 0 | |
| 계절학기 현장실습 | 4 | 12 | |
| 연구세미나 | 0 | 0 | |
| 교직 | 3 | 8 | |
| 소계 | 7 | 20 | |
| 합계 | 51 | 152 |